기보배  선수  인터뷰
상하이 – 2012-04-12
 
기보배  선수(23)  한국  대표팀으로 3번째  해를  맞았다기보배  선수는  지난해 8  세계랭킹 1위에  올랐었고  현재는 2위에  올라있다현재  상하이에서는  퀄리피케이션  라운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기보배  선수는 2010년에  대표팀으로  선발  되었다. 2008  대학  선수권  대회에서  개인전  우승을  차지했다. 2    오그던  월드컵  대회에서  단체전  우승과  개인전  은메달을  획득했다그녀의    번째  월드컵인  상하이  월드컵에서는  개인단체혼성경기까지    개의  금메달을  획득하는  결과를  얻었고 2010  에딘버러  월드컵  파이널에서는 3위의  성적을  거두었다.
 
2011  이탈리아  토리노  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혼성경기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단체전에서는 3위를  기록했는데  한국으로서는  기대에    미치는  성적이었다또한  개인전에서는 17위를  기록하며  세계선수권대회를  마쳤다그렇지만  한달    중국에서  열린  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는 3개의  금메달을  획득했다. 2011  마지막  대회인  런던올림픽  테스트  이벤트에서는  단체전  우승과  개인전 3위에  올랐다.
2012 4 11  수요일올해    번째로  열리는  상하이월드컵  퀄리피케이션에서  기보배  선수는 1위에  올랐다.   
 
이성진  선수가 한국 대표팀으로 함께 활동하게 되었는데 어떻게 생각하는지?
처음엔 서로가  알지 못했기 때문에 약간은 어려웠다그렇지만 지금은 괜찮아졌고 나는 이성진 선수에게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특히 리더십에 대한 것이다.
 
   KIM Bo Bae and LEE Sung Jin
올림픽 메달리스트가 팀에 함께 있는 것에 대한 느낌은?
이성진 선수의 경험은 우리 팀에 안정감을 준다우리는 이성진 선수로부터 많은 조언을 얻을  있기 때문이다.
 
지난 2년간 한국대표팀으로서 활동하면서 얼마나 자신감이 생겼는지?
나는 한국 대표팀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있다해마다 경쟁력에 대한 것이 많이 변화되었다.
다른 대륙이 향상되는 것을 통해서도 배우고 있다경기방식도 변화되고 있는데  변화에 대해서도 많은 것을 배웠다.
 
2011 세계선수권대회가 끝난  기뻤는지 아니면 실망했는지?
반반 이다물론 세계선수권대회의 결과는 기대에  미쳤지만  실패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특히 새로운 국제대회에서 어떻게 경기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배웠다.
 
런던 올림픽 시범경기에서 개인전 3단체전 우승을 했는데 어떤 것을 배웠다고 생각하는지
 번째로 경기운영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그리고 올림픽을 준비하는데 아주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한다경기장 환경이나 경기장에 대해서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덧붙여 이야기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동계훈련이 일정이 힘들었지만 한국 대표선수로 선발이 되었다그리고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왜냐하면 이번 런던 올림픽이 내게 마지막 올림픽이 될지도 모르기 때문이다한국에는 아주 잘하는 선수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하다.   
나는 원래 아주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그리고 긍정적인 생각을 유지할 것이다.
         
고맙습니다!
 
루디빈 메트레 위키
월드 아처리 커뮤니케이션
 
통역 최경환님께 감사드립니다.
 
PRINT SEND REFRESH